코딩교육 - 대시앤닷 로봇코딩대회 원더리그 준우승팀 풀스토리
대시앤닷이야기

코딩교육 - 대시앤닷 로봇코딩대회 원더리그 준우승팀 풀스토리

5000여 팀이 참여한 원더리그 컴피티션에 대한 소개와 최종 결과를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2016-17 전세게 어린이 대상 로보틱스 컴피티션 소개글 보기]
[2016-17 전세계 어린이 대상 원더리그 컴피티션 결과 영상 보기]

이번에는 6~8세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드류(남,7세)와 카밀레(여,6세) 2명으로 구성된 "로봇닌자헬퍼스"팀입니다.

2015년 할머니께서 드류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대시앤닷을 주셨는데, 그 이후로 호기심이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어 이를 해결하고자 공부를 많이 했다고 하네요.. 인도의 X-Plode팀에게 아깝게 1등을 놓치긴 했습니다만,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최종 미션 동영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PET병과 런처를 활용해서, 각각의 공을 컵에 넣는 장면이 높은 아이디어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로봇닌자헬퍼스팀의 경우 아틀란타저널에도 기사가 실릴 정도로, 그 과정 또한 남달랐다고 합니다.

아트란타 저널 기사 보기 
 
: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네이버 WHALE 브라우저로 확인하시면, 한글 번역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3개의 실패 사례를 등록해야 하는, 과학 저널 미션도 http://www.robotninjahelpers.com/ 블로그를 통해 공개할 정도로 많은 노력을 한 팀입니다. 
어떤 과정으로 아이들이 기록했는지도 꼭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로봇닌자헬퍼스팀의 4가지 미션 영상과 실패 영상들도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실패 영상을 보실까요?


런처가 공을 발사하는데, 힘이 너무 셌는지 위로 넘어가고 그 뒤에 PET병이 아래로 숙여 집니다. 
시나리오상의 문제인지, 코딩을 잘못 했는지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런처의 원리를 학습하는 과정 영상입니다. 런처가 어떻게 공을 발사하는지, 힘의 세기는 얼마로 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기계적인 동작을 체험했습니다.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해야 하는데.. 이 문제 속에 포함된 내용들을 스스로 조작하면서 학습을 하는 영상입니다.

로봇닌자헬퍼스팀의 목표는 반드시 1등을 하는 거라고 합니다. 내년에도 꼭 도전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표현했다고 하네요..
로봇닌자헬퍼스팀 내년에는 꼭 우승하시길 기원합니다.


미국 원더워크샵의 교육담당 총괄 매니저인 마이크는 "아이들은 만질 수 있는 도구로 문제 해결 하는 것을 정말로 좋아한다"라고 했는데, 이는 전세계 어린이들의 공통점인 거 같습니다. 한국의 어린이들도 스크라치와 같은 PC화면을 기반으로도 소프트웨어 교육을 많이 받습니다만, 대시앤닷과 같은 로봇으로 좀 더 재미있게 자유 자재로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과 기술에 관심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

http://www.roborang.com

 

 

No Comment

Leave a reply

이전: 2016-17 전세계 어린이 대상 원더리그 컴피티션 결과 영상 보기

다음: 아이들에게 그릿(GRIT)을 길러주려면 - 포기하지 않는 아이로 만들기